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북마크 링크 검사 프로그램 AM-Deadlink


정말 오랜만에 컴퓨터 관련해서 글 올리네요.
바쁘다보니 이렇게 하나하나 캡쳐해서 올린 시간이 없었거든요.
요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Aignes사(http://www.aignes.com)에서 만든 프로그램 중 고객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링크 검색 프로그램 AM-Deadlink 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그 프로그램에서 Dead Link 확인은 부가기능이라서
한번 쓰다가 안쓴적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정확히 링크만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타겟팅이 잘 되었죠. ^^)

프로그램은 너무나 너무나 좋아하는 포터블로 설치가 가능하며 실행 시키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된 즐겨찾기를 불러옵니다.

저는 즐겨찾기가 많다보니 처음에 몇십초정도 계속 사용중으로 나와(마우스 아이콘) 프로그램이 멈춘줄 알았습니다.

사용방법은 상단의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체크되는 숫자와 연결되어 있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연결에 나와있는 숫자가 0으로 변경되어야 최종적으로 끝난 겁니다.)


검사가 끝나면 상단의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면 문제가 있는 즐겨찾기만 정렬을 해줍니다.

문제 파악을 한 후 주소 수정은 F2 또는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속성에서 주소를 변경 해주실 수 있습니다.


F2를 누르면 주소 변경창이 뜹니다. 여기서 수정해주면 저장된 즐겨찾기의 주소도 변경이 됩니다.


또는 내부브라우저에 있는 주소창에 주소를 변경한 후 도구 - 상태를 "OK"로 설정 해주면 위에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저장된 주소가 변경됩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는 죽지 않았지만 저장된 주소와 실제 주소가 다른 경우 '전환됨,확인'이라는 메시지가 뜨며
실제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하단의 주소창처럼 연결되는 주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즐겨찾기 백업기능과 하단의 중복확인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중복되는 즐겨찾기와 어디에 저장이 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렬이 됩니다.

이전에 이런 프로그램을 찾지 못해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며
혹시나 저처럼 즐겨찾기가 수백개씩 되어서 링크가 죽었는지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터블에 프리웨어, 필요한 기능만 있는 프로그램, 데드링크 찾는 프로그램 정말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8년이 마지막 업데이트라서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을 것 같습니다.
파일은 아래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